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덱스터가 운영하는 IT채널

모델X 계약과정 - 견적서 + 차량 제작 및 운송 과정 + 캐쉬백 정보 + 결제 정보 정리 본문

IT리뷰

모델X 계약과정 - 견적서 + 차량 제작 및 운송 과정 + 캐쉬백 정보 + 결제 정보 정리

Depp Dive 2018. 12. 3. 12:47





안녕하세요.
덱스터입니다.

요즘 포스팅하는 회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차량을 이제 받을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이야기인거 같습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저도 정리도 좀 할겸 이번에 차량 결제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조금? 복잡하고, 금액이 왔다리 갔다리 해서 정리가 필요할거 같습니다.


견적서

테슬라를 통해 최초에 받는것이 견적서입니다. 매장에서도 받을 수 있지만 테코에 전화해서 OA분을 통해서 전화로도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최초에 받은 견적서입니다.
견적서를 보게되면 실제 테코에 납부해야되는 금액은 총 151,679,000원이고, 국가에 내야하는 취등록세는 약7,652,300원이됩니다. 여기서 취등록을 대행을 맡기게되면 추가적으로 대행수수료를 테코측에 취등록세와 함께 납부해야됩니다.

아래 견적서를 가지고, 테슬라 계약을 마음먹고, 계약금 총 1,000만원을 카드결제하게됩니다.
카드결제 캐쉬백은 아래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그럼 테코와 저와의 계약이 시작되고, 차량 생산을 시작하게됩니다.






차량 제작 및 운송 과정

차량을 계약한 날은 8/24(금) 이었습니다.
저는 모델X를 최초에 사전 계약했던 사람이라 계약금을 총 500만원만 더내고, 이전에 사전 계약금 500만원과 합해서 처리가 되었습니다. 근데 여기서 저는 사전 계약금을 환불받고, 총 1,000만원을 하나카드를 이용하여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결제가 완료되고 아래와 같이 차량 의 주문이 확정되고, 생산일정이 예약되었다는 것을 테슬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시점 이후, 테슬라를 통해서 레퍼럴 코드를 수령하여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그리고 인내의 시간을 보낸 1달하고 보름후…10/14(일) 쯤?
생산이 완료되어 출고되어 운송 중입니다. 라는 문구를 보게됩니다. 이때만 해도 어찌나 설레던지..
아마 차량을 계약하신 분들은 이 설레임을 공감하시겠죠?









출고에 기대를 한껏 하면서 악세서리를 뭐살지 기웃기웃 거리는 시기입니다.
카매트는? 블랙박스는…참 행복한 고민을 하는 시기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이 시기 동안 악세서리를 하나하나 모으는 재미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마치 드래곤볼을 모으는 느낌으로 하나 하나 사모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악세서리는 아래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어댑터 직구방법이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 확인하세요.


그렇게 몇일이 흐르고, 10/23(화) 운송이 시작되다는 연락을 테코로 부터 받았을까요?? 아니죠!
유저분들을 통해서 알게되었습니다. 운송이 시작되었고, 상태가 변경된걸 스마트폰을 통해서 확인했습니다. 아 이제 곧 차를 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너무 설레입니다. 이 설레임은 점점 커져만 갑니다.







11/6(화) 오후 4시 42분 테슬라코리아 딜리버리팀으로 부터 한통의 전화를 받습니다. 차량이 11월 중순에 들어오니 인도 날짜를 잡아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당연히 가장 빠른 날짜로 잡아달라고 요청을 드렸고, 예약 순서대로 진행이되어 저는 11/28(수)에 차량을 인도받기로 하고 전화를 종료했습니다. 이날 부터는 머리속은 온통 테슬라..모델 X밖에 없는 그런 상태가 됩니다.ㅋㅋ

차나오면 어디를 갈까? 차에서 무엇을 해볼까? 튜닝은 뭘할까?… 머리속이 점점 복잡해집니다.^^



Tip.
테슬라 코리아에는 차량을 최초에 계약할때 OA분들을 통해 안내를 받게됩니다. 그리고 차량이 인도되는 시점에는 DES(딜리버리 스페셜리스트) 분들이 연락이와서 결제 및 차량인도를 가이드해줍니다.



그리고 11/19(월) DES분을 통해 2통의 메일을 받게됩니다.
차량 인도를 서류 + (충전, 결제, 등록, 인도)와 관련된 안내 메일입니다.

충전의 경우 사전에 OA 또는 DES 분들과 이야기를 해서 원 커넥터를 미리 받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결제는 현금결제 또는 카드결제가 가능하며 왠만하면 카드결제를 진행하시고, 캐쉬백을 받으면 살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거 같습니다.

등록은 직접하는 방법이 있고, 테슬라 코리아에 대리를 맡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등록을 원하는 경우 DES분들에게 요청하시면 등록에 필요한 서류를 익일 등기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 서류를 가지고, 차량 인수 전까지만 등록 완료 + 번호판을 수령하면 됩니다.

  • 등록 대행하는 경우 : 등록대행비 발생, 현금결제만 가능, 차대번호 이용 인도 2~3일전부터 보험가입 필수
  • 직접 등록하는 경우 : 대행비 없음, 카드결제 가능, 차대번호 이용 등록 직전에 보험가입 가능



인도는 지정된 날짜에 맞추어 강서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됩니다. 약 1시간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카드 캐쉬백

이부분은 혹시 몰라 제가 자세히 남기기 보다 까페에 있는 신용카드 발급 담당자를 통해 자세히 상담받기를 추천드립니다. 일단 저는 하나카드를 통해서 결제를 했고, 약 2%정도를 캐쉬백 받을 예정입니다.




최종 결제 정보

테슬라 코리아로 부터 받은 마지막 최종 구매 가격표입니다.
결론적으로 차량가액(개소세 인하 금액 적용되고, 취등록세 미포함)에서 친환경차 할인 390만원에 어댑터 비용 74만원정도 차감되어 마지막 결제를 하였습니다.





네 결제가 마무리되었고, 이제 차량을 인수하러 가기만 하면됩니다. 만약 차량을 직접등록하는 경우 등록일 기준으로 차대번호를 이용하여 보험을 가입하면됩니다. 보험이 가입 후, 이제 등록 후 인수하면 끝!

차량을 직접등록하는 경우는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설명 확인가능합니다.




차량인수한날 사진입니다.^^
영롱한 모델X입니다.






차량 인수하고 나면 자신의 계정에 아래와 같이 운송중인 정보가 변경되고, 앞으로 서비스 및 지원 가이드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정리
  • 견적서
  • 차량 제작 및 운송 과정
  • 카드 캐쉬백
  • 총 결제 정보




앞으로 이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서 테슬라 관련 정보 많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S, X 구매하실때 해당 코드를 사용해주세요.^^ 17만원의 크래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