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덱스터가 운영하는 IT채널

테슬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V9.0 유출정보 본문

IT리뷰

테슬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V9.0 유출정보

Depp Dive 2018. 9. 4. 13:44



안녕하세요.
덱스터입니다.

테슬라 차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현재 18년 9월 4일 기준 8.1버전이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이제 곧 9.0버전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될 예정인데요. 오늘은 이 9.0버전에 추가될 내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현재까지 릴리즈된 소프트웨어






미국의 유명한 헤커인 Jason Hughes를 통해 이번에 몇장의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이사진은 소프트웨어 v9.0 초기 버전으로 인터페이지라던지 내용은 더 추가될 수도 있고, 빠지는 부분이 있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가장큰 변화는 UI변경입니다.


기존 테슬라 모델3의 UI가 이제 모델 S, X에도 그대로 적용이되는거 같습니다. 이로인해 테슬라 차량에서 제공하는 UI는 통일된 디자인으로 만들어 질거 같습니다.
전체적인 팝업 형태의 UI 디자인으로 모델3의 디자인이 좀더 현대적인건 사실이고, 개인적으로도 모델3에 적용된 UI가 마음에 들었는데...정말 좋은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가 이전에도 강조했지만 제가 테슬라는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이런것입니다. 차량의 UI 몇개만 바껴도 지루함이 덜하고, 사용자가 항상 무언가를 기대하게 할 수 있는 그런점이 테슬라의 매력인거 같습니다.


▼새로 적용될 UI 디자인




테슬라 모델3의 경우 핸들앞 계기판이 없고, 센터에 중앙 메인 디스플레이가 있고, 아래와 같은 UI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기존 모델S와 X의 UI와는 다른 디자인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참고)기존 모델3의 UI 디자인




웹서핑 및 기타 기능이 팝업형태로 표출이되고 있습니다.



메인으로 지도를 깔아놓고, 서브로 여러창을 띄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고, 이런 UI라면 지도를 이용하면서 각종 편의 장치들을 팝업형태로 띄워 컨트롤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팝업 형태의 웹서핑


▼(참고)기존 모델S, X 웹서핑




▼팝업 형태의 음악플레이어




▼팝업 형태의 메뉴




▼가장 하단의 각종 커트를 장치의 바의 디자인도 변경






테슬라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이스터에그로 아타리 게임을 하는 화면도 노출되었습니다. 차안에서 충전하면서 차량의 핸들을 이용하여 진짜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일종의 이벤트이라고 합니다.


▼아타레 게임 적용 이미지



▼유출된 아타리 게임 화면




오토파일럿+완전자율자행 관련 업데이트


오!마이갓!
Drive On Nav(Beta), Autosteer(Beta), Summon(Beta) 기다리던 기능들이 쭈욱 보입니다. 이게 만약 된다면 빠져있는 완전자율주행 옵션이 들어가야 해당 기능이 활성화 되는지 정말 궁금한 부분이고, 이거는 앞으로 정식 릴리즈가 되고 만약 완전자율주행 옵션이 들어간 차량만 해당 기능을 지원한다고 하면 “완자”옵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것 같습니다.



▼유출된 완전자율주행 관련 옵션 항목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 오토파일럿 관련 : https://www.tesla.com/ko_KR/autopilot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하면 알 수 있겠지만 아직까지 오토파일럿 기능 및 완전 자율 주행과 관련된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고,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V9.0에서는 이 오토파일럿에서 완전자율주행으로 넘어가는 어떤 신박한 기능이 업데이트된다는 소식이 있고 그 기능이 위 기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Drive On Nav”는 말그대로 내비게이션에 지정된 목적지를 향해 운행을 한다는 것입니다. 정말 말그대로 대박!! 지금 사용하는 오토파일럿은 단순히 엑셀, 브레이크와 핸들을 조작하는 행위이지만 위 기능은 이제 도로의 상황과 목적지 경로를 파악하여 고속도로를 빠져나가고, 들어가고 경로를 변경하는 주행 단계로 넘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Drive On Nav 예시화면




“Autosteer”도 테슬라의 차량의 8개 카메라와 12개의 초음파 셀서를 통해 구불구불한 도로와 주행하기 힘든 도로도 주행할 수 있는 기능인데..속도를 조절한다던지 부드러운 핸들링을 구현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아래 기능을 고동하려면 더빠른 처리속도의 칩셋과 처리능력의 알고리즘이 필요한데..아마도 완전자율주행 옵션이 들어간 차량에게 칩셋을 무료로 교환해준다는 내용이 아래의 오토스티어+를 이용하기 위해 제공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아래 기능을 사용해야되는거면 저는 완자를 아마도 추가 옵션으로 넣어야만 할것 같습니다. 이는 조금더 지켜보고 결정하려고 합니다.


▼Autosteer



“Summon” 차량 호출 기능입니다. 이것도 지금현재는 앞, 뒤로만 차량을 원격으로 구동할 수 있지만 아마 업데이트되는 서몬기능은 아래와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핸들링까지 + 해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될것 같습니다. 이미 테슬라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이므로 이런 기능이 만약 이번 V9.0에 탑재가 된다면 진짜 대박!!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한국의 주거 환경상 차고지가 없고 좁은 주차환경때문에 이 서몬기능을 100%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쉬운거 같습니다.

▼Summon




▼현재는 앞, 뒤로만 구동




정리
  • 테슬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V9.0 릴리즈 임박
  • 테슬라 유저중 유명한 해커가 사진 일부를 유출함.
  • 유출된 사진 정보
    • 신규 UI적용(모델3와 비슷함)
    • 팝업형태의 기능
    • 이스터에그 아타리 게임 출시
    • 오토파일럿, 완전자율주행 관련 기능 업데이트
      • Drive On Nav(Beta), Autosteer(Beta), Summon(Beta)
  • 해당 유출된 사진으로 작성된 리뷰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아님^^;



출처

오토파일럿 공홈 :https://www.tesla.com/ko_KR/autopilot
소프트 업데이트 확인 공홈 : https://www.tesla.com/support/software-updates





앞으로 이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서 테슬라 관련 정보 많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 dexterittv@gmail.com